1호선 급행 시간표입니다.
운행 속도가 빠른 급행은 120km가 최고 속도라고 하는데요.
원래 자동차 주행도로를 달리던 버스가 중앙 차로 옆에 추월차로 지나는 거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1월부터 바뀌고 지역별로 불편함을 호소하시기도 하시는데요.
금정역에 정차하게 되서 많이들 편해졌다고도 하고요.
사람없는역 빼고는 다정차해서 말로만 급행이다라고도 하고요.
원래 배차시간이 10분 간격이었는데 20분 간격인 곳도 있다고 하고요.
지하철 불편신고는 1577-1234로 문자를 보내도 되고요.
운행 속도가 빠른 열차는 1544-7769번입니다.답장도 바로 온다고 하더라고요.
그럼 1호선 급행 시간표를 알아보겠습니다.
영등포역 서울역 하차하시는 분들에게는 악재라고 하던데요.
그리고 없어지는 노선도 있고요.
수도권 장거리 운행자를 위해 1호선 급행 열차가 증차 되었는데요.
용산과 서울역에서 운행을 시작했는데 청량리역에서 출발하는 걸로 연장이 되었고요.
금정역에서도 수요에 따라 정차를 하게 되었다고 하고요.
이렇게 바뀌면서 비급행역을 이용하는 분들은 더 불편해졌다는 말도 있는데요.
1호선 급행 시간표는 렛츠코렐 홈피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가디역부터 전부다 정차를 해서 서울역에서 내리는 분들이 불편하다고도 하던데요.
급행 열차를 두배로 늘려놓으니
완행 배차간격은 늘어나고 기다렸다가도 못타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고
완행 타야 하는 사람들은 더욱 불편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불편해소를 위해 공지사항이 올라왔네요.
1호선 급행 시간표는 파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시고요.
28일부터의 변경사항입니다.
가산디지털단지에서 청량리 구간에서 각 역 정차를 하지 않을 경우
선행하는 완행이 대피할 수 없다고도 하더라고요.
급헹과 완행의 운행간격을 늘려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운행간격을 늘리면 지연으로 이어져서 이렇게 각 역에 정차하게 할 수 밖에 없다고 하더라고요.
동두천 또한 전역 정차 했었다고 하고요.
용산역까지만 가는게 아니라 청량리까지도 가고요.
그리고 청량리 급펭이 생겨서 용산역에서 내려서 갈아타는 불편함은 없어졌다고 하고요.
안양역에서 가디 출근하시는 분들도 편해졌다고 하고요.
안양역 기준으로 해서 하루 3회 서울역 급행이 없는건 아쉽지만
용산 급행 대비해서 배차간격 20분 감소 그리고 청량리 급행 직통으로 서울역 환승요소 없는 등
좋아진 부분이 있더라고요.
군포역 선로 추가한 이유가 속도가 빠른 열차가 먼저 가도록 추월선을 만든거고
대신 일반열차가 속도가 빠른열차가 올때까지 기다려줘야 한다고 합니다.
의왕은 출퇴근 한정 정차라고 하고요.
경부선의 경우 삼십분만다 한대씩 오고요.
천안까지는 왕복24회 운행하고 천안역 밑에 1호선 종점 신창 순청향대는 6번 왕복으로 다닌다고 합니다.
3월에 대학교 개강하고 초중고 학교가면 3월 후폭풍이 만만치 않을거란 예상을 하더라고요.
동인천의 경우는 소사역은 서해선이 개통한지 얼마 안되어서 통과한다고 하네요.
지금은 시행된지 얼마 안되어서 지연되고 그러는거 같은데 점차 안정화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시행된 후에 다시 한번 개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금정역이 신설되었고 군포가 이번에 제외가 되었고요.
지하철 도착 알람서비스를 해주는 또따 지하철 어플도 있고요.
지하철 종결자를 통해서 1호선의 실시간 지하철 정보를 얻을 수 있더라고요.
개정된 부분도 바로 업그레이드 되어서 1호선 급행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호선 급행 시간표 이 외에 다양한 카테고리가 존재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