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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명 짓기 회사이름


상호명을 지을때는 발음 오행이나 파동을 고려해서도 짓는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대표자의 사주오행을 분석해서 짓는다고도 하고요.

사람들에게 오래 기억되게 하려면 언어를 바꿔야 한다고도 하는데요.

추적60병이나 막장인가 막창인가 같이 음식점의 경우 재밌게 짓는다고도 하고요.

이름이 주는 힘이 세다고 하는데요.





 지을때는 기억하기 쉽게 지어야 하고 대체불가하게 지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알고있는 봉고 같은 경우도 회사이름이었는데 

고유명사가 된 경우라고 하니 작명하나 잘하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가 있는 부분이죠.


저는 개인적으로 위그든씨의 사탕가게 이런 포근한 느낌이 좋던데요.

요즘은 청년이란 단어가 많이 들어가게 짓는것도 유행이더라고요.

한동안은 인생이란 단어가 들어가게 많이 지었다고도 하고요.

그리고 요즘 핫하다는 경리단길이나 황리단길 그리고 가로수길의 가게들의

상호명 이미지는 어떤가 저는 그 부분도 궁금하더라고요.

요즘 트렌드에 맞게 짓는것도 중요할 테니까요.



원래 부업이나 장사를 잘꾸려나가는 운도 있다고 하는데요.

 내 재능과 운이 합쳐지는 시기가 있다고도 하고요.

작명소를 통해서 상호명 짓기를 하시기도 하더라고요.



이곳을 통해서 기존 회사이름과 중복이 되지 않게 검색해서 지을 수 있어요.



동일한 상호는 등록할 수 없다고 하니 검색해 보시고요.



음식점일 경우 어떤 음식인지 알게 지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고객층에 어울리게 지어야 한다고 하고요.

인터넷에 보면 재밌어서 오래 기억되는 음식점 식당간판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일부러 간판을 거꾸로 달기도 하더라고요.

장어집의 경우 갑돌이 갑순이 장어먹고 이런것도 재밌고 유쾌하더라고요.



그리고 계절밥상을 벤치마킹해서 강아지 수제간식 파는 곳인데 

개절밥상으로 한곳도 있더라고요.

센스있죠.

그리고 아내의밥상이 아닌 안에의 밥상 이렇게 조금만 바뀌어도 웃음이 나고 

기억이 오래남는거 같아요.



스타벅스의 경우 모비딕 소설에 커피를 좋아하는

 스타벅이라는 사람의 인물 닉네임으로 지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유명한 제품과 관련된 소설이나 영화 속 인물을 특정하거나 또는 

스토리를 만들어서 짓는다고도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런 스토리를 흥미로워 하시더라고요.



이 외에 공동야식구역이라든지 생선구이 전문점 피쉬방 등도 있고요.

그리고 족발집은 족발의 명가를 첫글자랑 맨뒤에 글자를 줄여서 사용하기도 하는데

많은 분들이 웃으시더라고요.

우선은 그렇게라도 각인이 되는것도 중요한듯 합니다.



그리고 지역명이랑 조합해서 짓는 경우도 많고요.



또는 자녀나 본인의 성이나 자녀의 성명을 넣어서 짓는 경우도 외국에는 많다고 합니다.



또는 로고나 회사명에 신념이나 존경하는 분의 성명으로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스토리가 들어가 있어도 재밌을거 같더라고요.



영어 스펠링 조합으로 만들기도 하고요.



창시자의 성함이나 디자이너의 성으로 짓는 경우도 있고요.



산이 들어간 기업명도 멋진거 같아요.

크게 될 그런 느낌도 들고요.



그리고 프랑스어로 하는 경우는요.

메종도 많이 쓰이고 있고요.

메종을 집을 뜻한다고 하고요.

피자집이나 파스타 집은 마이에마스라는 간판도 있더라고요.

마이에마스는 5월과 3월이란 뜻이라고 하고요.



그리고 문구점의 경우 벼락맞은 문방구로 하는거처럼

영화나 드라마에 나온 이슈되는 부분을 간판으로 하기도 하더라고요.

그리고 태진아님의 노래 진진자라처럼 진진을 넣어 지은 가게도 있더라고요.

그냥 입에 감기는 단어를 찾아내면 금방 짓기도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예전 90년대처럼 00상회라고 짓는것도 유행이라고 하네요.

복고가 유행이라고도 해서 정겹던데요.






뉴트로라고 해서 촌스럽게 여기는게 아니라 더 새롭게 느낀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살롱이나 이런 복고명도 다시 유행이라고 합니다.



또한 돈버는 방향이 있고 물건이 있듯이

재물운을 부르는 상호명 짓기 또한 있다고 하는데요.



초성에 따라 재물운에 어울리는 초성이 있다고도 하더라고요.

대박난집 상호명을 보면 미친꽈배기를 비롯해 오씨 칼국수 등도 있고요.

또 자신의 성명을 걸고 하는 경우 웬지 믿음이 간다고도 하더라고요.

철학관에서 짓는 경우 일반 네이밍보다 더 비용이 비싸서 

철학관마다 다르겠지만 일반 네이밍이 10만원이라면 20만원 정도 한다고도 합니다.

지역 맘카페에 물어보면 작명 잘하는 곳을 알려주기도 하더라고요.

감명을 해보면 음운이나 어감을 비롯해서 발음상 편의 그리고 좋은 이미지를 연상하게끔 

다각도로 살펴보고 지어준다고도 합니다.

장사가 잘 안되서 상호명을 바꾸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또는 만세력을 올려서 장사운이 있는지 물어보면 

아직 직장다닐 운이다 아니면

장사를 할 경우 꼬박꼬박 들어오는 돈이 없어서 직장을 다니는게 더 좋다 

등으로 봐주시기도 하더라고요.

그리고 도깨비터가 잘 맞으면 장사가 잘된다는 말도 있더라고요.


 

폐업을 많이하는 요즘같은 시기에는아주 작은 소소한 모퉁이 가게처럼 

반찬가게라든지 악세사리 가게를 작게 열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상호명 짓기 회사이름을 지을때는 직관적이고 감각적이라면 

고객분들에게 좀 더 오래 기억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즘은 글로벌하게 짓는 것도 중요하다고 하네요.

 개성도 있어야 하고 가독성 이해도 또한 있어야 한다고 하고요.

그리고 이름 뒤에 숫자가 오게끔 독특하게도 짓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진부하지 않고 유행을 따르는 것도 좋겠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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